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모델하우스 특별분양 진행중
남향 위주 4Bay(일부세대 제외) 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드레스룸, 붙박이장, 팬트리 등 수납을 극대화했으며, 공간효율을 높이는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1층을 필로티 공간으로 설계하고 잔디정원, 테마가든, 어린이놀이터 등 조경시설과 함께 다목적체육관, 피트니스센터, 필라테스룸, GX룸, 스크린골프장, 실버클럽, 키즈클럽, 북클럽, 게스트하우스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선다.
단지 바로 앞에 유치원과 대련초등학교가 예정되어 있으며, 펜타시티 내에 국제학교 유치도 추진 중이고, 포항예술고등학교도 가깝다. 또한, 대형마트, 병원, 극장, 공공기관이 밀집되어 있는 원도심과 펜타시티 중심상업지구 이용이 용이해 생활에 불편함이 없다.
교통여건으로는 KTX포항역이 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하며, 포항~수서간 SRT도 이용 가능하다. 28번국도, 7번국도, 31번국도 등과 새만금포항고속도로 포항IC 및 덕성IC(예정) 등을 이용해 서울 및 전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포항-경주-울산-부산을 잇는 동해남부선과 포항에서 강릉을 연결하는 동해중부선 ‘포항-삼척 철도건설사업’ 및 ‘포항-동해 전철화사업’도 예정되어 있다.
포항 첫 경제자유구역으로, 높은 미래가치를 지녔다는 평가다. 경북도청 환동해지역본부를 비롯, 약 250개 기업 유치가 예정돼 있다. 업계에서는 고용창출 효과 약 5500명 ∙ 경제파급효과 약 8300억원을 추산한 바 있다. 아울러, 이차전지 특화단지 조성도 속도를 내고 있다. 포항 이차전지 특화단지는 흥해읍 영일만4산단과 동해면 블루밸리국가산단 일원에 에코프로 ∙ 포스코퓨처엠 등 선도기업을 중심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곳에는 오는 2027년까지 총 14조원 규모의 투자가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이인지구 ∙ KTX신도시지구 등 대규모 택지개발지구도 인접해 있어, 인프라 구축에 따른 주거수요 유입이 기대된다. 개발 완료시, 포항을 대표하는 매머드급 주거타운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대련초등학교 및 유치원 예정부지가 자리해 있고, 펜타시티 내에는 국제학교 유치를 추진 중이다. 이밖에, 포항예술고등학교도 지근거리에 위치해 있는 등 학령기 자녀를 둔 3040세대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또한 펜타시티 중심상업지구 이용이 쉽고, 대형마트 ∙ 병원 ∙ 극장 ∙ 공공기관 등이 밀집해 있는 원도심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또한, 다수의 공원과 숲으로 둘러싸인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주거환경이 쾌적하다.